오늘은 ‘윈도우11’ PC 에서 스마트폰 앱 실행을 스마트폰이 아닌 윈도우11 PC에서 바로 실행하는 방법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이 방법은 에뮬레이터를 PC에 설치하는 방식이 아니고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을 PC화면으로 불러와서 바로 조작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하면 작은 스마트폰에서 힘들게 타이핑을 하지 않아도 되고 PC 키보드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타이핑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스마트폰 화면캡처를 하고자 할때도 무척 유용한 방식입니다.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윈도우11’ PC 에서 스마트폰 앱 실행 , 애플리케이션을 바로 실행하는 방법
아래 화면이 윈도우11에서 스마트폰 앱을 불러온 이미지입니다. 스마트폰 앱 2개를 실행시킨 화면입니다. 앱별로 새로운 창을 열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앱을 실행하면 한번에 앱 화면을 하나씩밖에 볼수 없지만 PC에서 사용할 경우 여러가지 앱 화면을 동시에 열어서 확인하고 조작하는 것이 가능해진다는 이야기합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윈도우11와 스마트폰을 연동하고 PC에서 스마트폰의 앱을 바로 실행하는 방법까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휴대폰과 연결 사용] 메뉴를 열어주세요
① 윈도우11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서 휴대폰이라고 입력하시면 휴대폰과 연결사용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② 휴대폰과 연결사용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2. 휴대폰과 연결 옵션을 켜주세요
– 끔으로 되어 있는 옵션을 켬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옵션을 켜시면 폰 링크 업데이트 창이 뜹니다. 업데이트가 다운로드되는데 기다려주세요
3. 스마트폰에서 사용중인 OS 종류를 선택해주세요
– 제폰은 삼성폰이므로 안드로이드를 선택했습니다.
4. PC에서 Microsoft 계정 로그인을 합니다.
– 휴대폰으로 알림보내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여섯자리 코드가 보이는데 연결 중인 스마트폰에서 입력해주세요
5. 스마트폰에서 인증을 완료하면 PC에서 설정완료 메시지가 보입니다.
6. 휴대폰과 연결 자동로그인 옵션을 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 휴대폰과 연결 프로그램이 아래와 같이 실행됩니다.
8. 스마트폰앱을 PC에서 바로 실행하려면 스마트폰에서 권한을 먼저 부여해야 합니다.
– 스마트폰에서 화면녹화 권한을 허용하면 스마트폰 앱 화면이 PC의 데스크탑에서 바로 보여지게 됩니다.
9.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들이 아래처럼 모두 보입니다.
– 이제 원하는 스마트폰 앱을 바로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